컴퓨터는 동화의 나라
- 주간조선 Special "인터넷아! 놀자"
홈 logo
홈 logo
 
<일기>

♧ 어린이 친구들은 일기를 어떻게 쓸까요? 궁금하죠?. 선생님은 한달에 2번씩 발행되는 민지네 신문(www.shinbiro.com/@minjine)을 여러분에게 보여주고 싶어요. 민지네 신문을 방문해서 메 뉴를 보면 여러가지 읽을 거리가 있어요. 그 중 '횡설수설 일기'라고 써 진곳을 마우스로 클릭해 보세요.

그러면 여러 제목의 일기들이 쭉 나오죠? 재미있는 제목을 골라 한 번 읽어보세요. 여러분과 같은 또래의 일기도 있고 형, 누나들의 일기 들도볼수 있어요. 그것 외에도 두런두런, 나의 글솜씨 등 재미나는 글 들이 많으니까 많이들 둘러 보세요.

문학의 즐거움(www.poet.co.kr/main3.html)도 여러 친구들의 잘 쓴 일기들을 모아 놓았어요. 여러 메뉴가 있는데, '어린이 일기모음' 메 뉴를 클릭해보세요. 여러 제목의 일기들이 나오죠. 읽고 싶은 제목을 클릭하면 내용을 볼 수 있게 되어 있어요.

그럼 이제 읽고 싶은 곳을 클릭해 보세요. 친구들이 일기를 참 잘 쓰죠? 형, 누나, 동생들 것이 함께 있어서 조금은 친구들 것을 찾기가 불편한게 아쉬워요.

<동화>

사랑방 이야기(www.lg.co.kr/kids)는 우리 나라의 전통 옛날 이야기 들을 보고 들을 수 있는 곳이죠. '파란부채, 빨간부채', 소가 된 게으 름뱅이 등 12편의 이야기를 읽기는 물론이고 소리도 들을 수 있어요.

또 성우들이 예쁘고 멋진 목소리로 이야기를 재미있게 들려준답니다. 이야기 만들기 코너에서는 왼쪽과 오른쪽에 있는 그림을 마우스로 끌어서 컴퓨터 화면의 흰 도화지에 끌어다 놓으면서 이야기를 자유롭 게 만들 수 있어 참 신기하고 재미있는 곳이예요.

동화 속의 그림들을 색칠하고 싶은 어린이들은 색칠공부 코너에 가서 원하는 그림을 자신의 프린터로 인쇄해서 마음껏 색칠을 할수 있어요.

서울 장안 초등학교 이선희 선생님이 만든 재미있는 동화나라(vod.changan-e.ed.seoul.kr/~wooree) 홈페이지는 동화와 관련된 여러 사이트를 연결해 놓고, 아이들이 직접 만든 작품과 문집 내용을 올려 놓고 있어요. 이야기 자료가 매우 많고 어린이들을 위해 신경을 많이 쓴 곳 입니다. 전래동화,창작동화는 물론이고, 그림동화와 우리 나라 여러 지방의 전설 이야기들을 볼 수 있어 어린이들이 방문하면 매우 유익한 곳이에요.

주간조선/ 1999.05.13(목)